환자중심의 자연친화적 글로벌 병원 조선대학교병원은 더욱 질 높은 의료서비스로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병원소식

작성자
조선대학교병원
등록일
2015.07.29
조회
2972

광주금연지원센터 '금연성공률 높이기' 위한 공격적 행보

글 상세보기
첨부파일

조선대병원 광주금연지원센터 금연 성공률 증진방안 협력 및 홍보활동 강화

담배, 끊고 싶으시죠? 광주금연지원센터가 함께 합니다’

 

 

 

금연상담사 유엄지.JPG

 

광주금연지원센터(센터장 임동훈)가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유관기관 협력방안을 바탕으로 광주지역의 금연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광주금연지원센터는 조선대 의과대학에서 27~28일 동안 열린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금연교육에 참여하여 광주․전남 보건소 금연상담사 50여 명을 대상으로 협력 방안을 논의하였다.

 

이 날 금연교육에는 조선대학교 예방의학과 박종 교수, 호흡기내과 윤성호 교수 등 최고의 강사진을 통해 현재 보건소에서 직접 금연클리닉 운영을 담당하는 상담사에게 현장에 필요한 교육을 제공하였다.

 

광주금연지원센터 금연상담사도 이날 금연교육에 참여하여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금연실패자 ․ 금연희망자를 금연지원센터 금연캠프와 같은 집중형 프로그램을 통해 성공에 이를 수 있도록 금연지원센터-보건소 연계방안 구축에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또한 광주지역 행사를 비롯한 대학교, 학교 밖 청소년, 여성 밀집 장소를 방문하여 금연 상담 및 센터 홍보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29일에는 광주시청, 각 구 보건소 등 유관기관 간담회, 31일에는 광주U스퀘어 상담 및 홍보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러한 공격적인 활동을 통해 광주지역의 금연시도율, 금연성공률을 높이고 지속적인 금연실패자를 위한 금연캠프를 8월 중에 열어 금연희망자와 함께 금연 성공을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

 

임동훈 광주금연지원센터장은 “금연을 위해서는 여러 번의 시도와 실패가 반복된다”면서 “금연 과정도 인생처럼 희로애락(喜怒哀樂)이 있지만, 담배로 인한 노여움과 슬픔은 광주금연지원센터가 책임지고 기쁨과 즐거움만 선사하겠다”고 자신감을 밝혔다.

 

2015.07.27 광주금연지원센터 유가형선생 .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