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중심의 자연친화적 글로벌 병원 조선대학교병원은 더욱 질 높은 의료서비스로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병원소식

작성자
조선대학교병원
등록일
2012.03.13
조회
5223

조선대병원 심혈관 중재시술 인정받았다

글 상세보기
첨부파일
 

제목: 조선대병원 심혈관 중재시술 인정받았다

          대한심장학회 심혈관 중재연구회서 인증기관 선정

 

 

 

 

 조선대학교병원(병원장 민영돈) 심장혈관센터가 대한심장학회 심혈관 중재연구회에서 주관하는 중재시술 인증 평가에서 ‘심혈관 중재시술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중재시술 인증제는 심장 및 혈관 질환의 중재시술 영역에서 양질의 전문적 의료를 수행할 수 있다고 인정되는 의료기관과 의료진을 대상으로 중재시술의 환경과 시설, 장비는 물론 인력, 연간 시술건수 및 검증,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심의와 평가를 통해 이를 인증하는 제도이다.

 

 연구회의 중재시술인증제 자격기준은 ▲1개소 이상의 심혈관 조영실 및 1개 이상의 혈관조영장비 설치 ▲응급처치가 필요한 경우를 대비해 필수적으로 대동맥 내 풍선펌프 구비 ▲실시간 현장 수술이 가능하거나 응급시 전원해 응급수술이 가능하도록 1시간 이내에 이송이 가능한 전문병원과 협진시스템을 갖춰야 한다.

 

 또 중재시술이 가능한 시술의가 2명 이상, 심혈관 조영실 당 전문 방사선사 1명 이상 및 간호사 혹은 임상병리사가 1명 이상 근무해야 하고, 연간 총 100례 이상의 중재시술을 하는 기관이어야 한다.

 

 이러한 엄격한 인증 과정을 통해 인증기관으로 선정된 조선대병원 심혈관센터는 2007년 9월 개소했으며, 오는 2017년까지 인증기관으로 선정돼 활동할 예정이다.

 

 고영엽 심장혈관센터장은 “이번 인증을 통해 조선대병원 심장혈관센터가 심장과 혈관 질환에 대해 양질의 수준 높은 전문적 의료 수행능력이 있다는 것이 검증됐다”며 “환자들이 병원을 더욱 신뢰하고, 안심하고 진료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유지하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