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중심의 자연친화적 글로벌 병원 조선대학교병원은 더욱 질 높은 의료서비스로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3차선 방사선치료기

3차선 방사선치료기
3차원입체조형치료(3D Conformal Radiotherapy:3DCRT)
(3D Conformal Radiotherapy:3DCRT)는 CT나 MRI 영상을 이용하여 종양부위와 정상장기들을 정교하게 입체적으로 재구성하여 3차원적인 영상을 만든 다음 정상조직을 최대한 보호하면서 종양에 효율적으로 방사선이 조사되도록 치료할 수 있어 급만성 부작용은 줄이고 종양제어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두경부암, 전립선암, 뇌종양, 수술이 불가능한 폐암, 척추신경 주위에 발생한 암 등 다양한 종양에 이용됩니다
세기조절방사선치료(Intensity Modulated Radiotherapy:IMRT)
세기조절방사선치료 (Intensity Modulated Radiotherapy:IMRT))는 3차원입체조형치료 중 가장 발전된 고정밀 방사선치료방법으로 방사선치료기에 장치되어 있는 다엽콜리메이터를 이용하여 정상조직에는 약한 방사선이 들어가고 종양에는 강한 방사선이 조사되도록 각 치료방향마다 방사선의 세기를 다르게 조절하여 종양의 모양에 따라 맞춤식치료가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 세기조절방사선치료는 모든 암에서 적용할 수 있으나 특히 방사선에 민감한 정상조직이 종양주변에 인접해 있는 경우 심각한 손상 없이 충분한 치료선량을 종양에 조사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두경부암, 전립선암, 뇌종양, 간암, 유방암 등 거의 모든 암에서 세기조절방사선치료가 적용되고 있으며 점차 그 영역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호흡척추방사선치료(Respiratory Gating System)
인체의 내부 장기는 호흡운동에 따라 움직입니다. 호흡에 따라 종양의 위치 또한 변할 수 있어 시간에 따른 호흡주기의 변화를 읽어 일정한 호흡주기에 위치한 종양의 움직임에 맞추어 치료할 수 있는 기기입니다. 특히 폐암, 간암에서 매우 유용합니다.
컴퓨터 단층촬영 모의치료기
호남 최초로 조선대학교병원에 도입된 3차원입체조형모의치료기는 Bore 크기가 커서 고정 장치 사용이나 다양한 환자의 자세에 제한되지 않고 치료실에서와 동일한 환자 자세로 영상을 얻을 수 있는 최첨단 모의치료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