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중심의 자연친화적 글로벌 병원 조선대학교병원은 더욱 질 높은 의료서비스로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병원소식

작성자
조선대학교병원
등록일
2013.05.19
조회
3483

2013 조선 안과 심포지엄 성공리에 마쳐

글 상세보기
첨부파일
 

2013 조선 안과 심포지엄 성공리에 마쳐

미국, 필리핀, 일본 등 국내․외 의료진 39명 포함 총 300여 명 참석

 

 

조선대학교 병원(병원장 민영돈) 임상의학연구소와 조선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안과학교실(과장 고재웅)이 공동 주최한 2013 조선 안과 심포지엄이 17일 조선대학교 해오름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국제심포지엄 행사에는 오사카 대학, 필리핀 대학, UCLA, 서울대 의대, 연세대 의대, 성균관 의대, 가톨릭 의대, 전남대 의대 교수와 세계적인 석학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해 13회 조선 안과 심포지엄의 주제는 ‘외안부의 연구, 질환, 수술의 최신 지견’으로 국내 및 해외 전문가들과 각막의 구조와 영상학적 진단기법, 감염성 각막질환, 각막이식수술에 대한 최신지견과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토의했다.

조선 안과 심포지엄 회장 고재웅 교수는 “오늘 이 자리가 세계적인 석학들과 만남의 자리로서 국제적인 심포지엄으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참석한 사람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올해 국제심포지엄으로 승격된 2013 조선 안과 심포지엄은 그동안 각막, 망막, 녹내장 등 여러 분야에 대한 정보와 이론을 공유하는 장을 열어왔으며 내실과 규모면에서 많은 발전을 거듭했다는 평가를 받아 학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