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중심의 자연친화적 글로벌 병원 조선대학교병원은 더욱 질 높은 의료서비스로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병원소식

작성자
조선대학교병원
등록일
2013.09.05
조회
4423

광주 ONE-STOP지원센터 7주년 기념식 열려

글 상세보기
첨부파일
 

광주 ONE-STOP지원센터 7주년 기념식 열려

 

 

광주 원스톱지원센터(센터장 민영돈 조선대병원장)가 4일 조선대병원 하종현홀에서 원스톱지원센터 7주년 기념행사 및 의료지원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행사에는 광주지방경찰청 정순도 청장, 광주시교육청 이계영 부교육감 등 100여명을 초청해 센터 운영 실적을 소개하고 피해자 지원 확대를 위해 상호 긴밀한 협조 체제를 구축했다.

광주지방경찰청 정순도 청장은 민영돈 센터장에게 범죄 피해자에 대한 신속한 지원과 센터의 성공적인 운영에 공이 큰 바 감사장을 전달했다.

 

2부 행사에서는 아동․여성 폭력 피해자에 대한 인권보호와 지원체계 강화를 위한 의료지원 교육으로 소아정신건강의학과 김승곤 교수, 산부인과 김수아 교수, 이민아 변호사가 강연했으며 성폭력 피해자를 지원하는 의료인, 보육교사, 상담 교사들에게 알찬 교육의 장이 되었다.

 

민영돈 센터장은 “ 원스톱지원센터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유관기관 ․ NGO 관계자들의 끊임없는 열정과 지지에 감사하다"는 마음을 전달하였고 "앞으로도 수사 ․ 상담 ․ 의료 ․ 법률지원 등 신속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사후 관리로 2차 피해 및 후유증을 최소화 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광주원스톱지원센터는 2006년 개소 이후 7년 동안 19,667명에게 피해상담, 수사, 의료지원 등 23,572건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 중 성폭력이 11,857명으로 전체의 71.1%로 가장 많고 가정폭력, 학교폭력, 성매매 순으로 매년 평균 2.2%씩 증가하고 있어 피해자 보호를 위해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