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중심의 자연친화적 글로벌 병원 조선대학교병원은 더욱 질 높은 의료서비스로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병원소식

작성자
조선대학교병원
등록일
2014.01.03
조회
4405

제19대 ‧ 제20대 병원장 이‧취임식 열려

글 상세보기
첨부파일
 

제19대 ‧ 제20대 병원장 이‧취임식 열려

 

 

 

 

민영돈 전 병원장 이임식과 문경래 신임 병원장 취임식이 1월 2일 오후 3시 의성관 5층 김동국홀에서 열렸다.

이 날 이‧취임식에는 서재홍 조선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배양자 전라남도 보건복지여성국장과 최동석 광주광역시 의사회장 등 교직원 200여명이 참석했다.

박찬국 부원장의 연혁보고 후 축사와 이임사, 공로패 증정 등 순으로 이어졌다.

 

문경래 신임 병원장은 취임사에서 “전국적으로 의료 환경이 어려워지고 있는 시기에 병원장이 돼 책임감이 막중하다”며 “이럴 때 일수록 교직원의 신뢰와 동의를 바탕으로 모든 일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생산적인 비판과 활력 있는 의견을 귀담아 전문시스템을 개발하고 풍부한 인적 자산을 이용해 우리 병원이 우리나라 의료를 선도할 대학병원으로 한걸음 더 나아가는 역사적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교직원들에게 공동체 의식을 가지고 함께 해 달라고 도움과 협조를 부탁했다.

 

문경래 병원장은 조선대 의과대학을 졸업했으며 조선대학교 의과대학장 겸 의학전문대학원장, 보건대학원 대체의학과 학과장, 조선대병원 소아청소년과 과장 등을 역임했다. 미국 미시간의대 소아 소화기분과 객원 교수였으며 현재 대한 소아 소화기 학회 회장과 한국모자보건학회 이사, 대한 소아과 학회 전문의 고시위원, 세계 소아 소화기 영양학회 정회원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소아과학, 여성과 어린이의 건강증진, 영유아 영양 책등을 저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