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중심의 자연친화적 글로벌 병원 조선대학교병원은 더욱 질 높은 의료서비스로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병원소식

작성자
조선대학교병원
등록일
2013.11.08
조회
3365

건선 바르게 알기 시민강좌 개최

글 상세보기
첨부파일
 

건선 바르게 알기 시민강좌 개최

11월 16일 토요일 오전 10시

 

  조선대병원이‘세계 건선의 날’을 맞아 11월 16일(토) 오전 10시 조선대병원 2층 하종현홀에서 ‘건선 바르게 알기 시민강좌’를 개최한다.

건선은 증상의 악화와 호전이 반복해 나타나는 대표적인 만성피부질환으로 지속적 관리가 매우 중요한 질환이다.

 

 조선대병원이 주최하고 대한건선학회가 후원하는 이번 시민 건강강좌는 건선 및 건선에 대한 올바른 치료·관리법을 제공한다. 건선환자의 삶의 질 증진을 돕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신봉석 교수(피부과)가 ‘건선 바르게 알기’라는 주제로 강의를 하고 건선 어플리케이션 소개 및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생물학적 제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강의 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참가자가 직접 건선에 대해 궁금한 점을 문의할 수 있다.

 

조선대병원 신봉석 교수는 “건선은 전염성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사회적 편견과 오해로 인해 환자들의 고통이 심각한 질환이다”라며 “세계 건선의 날을 맞아 진행하는 이번 건강강좌를 통해 건선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환자들이 올바른 치료정보를 얻어 많은 건선환자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문의 062) 220 - 3130 (조선대병원 피부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