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중심의 자연친화적 글로벌 병원 조선대학교병원은 더욱 질 높은 의료서비스로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병원소식

작성자
조선대학교병원
등록일
2014.02.13
조회
3064

이준영 교수, 직접 개발한 수술 기구 특허 등록

글 상세보기
첨부파일
 

이준영 교수, 직접 개발한 수술 기구 특허 등록

 

 

조선대병원 이준영 교수(정형외과)가 ‘종골 골절 고정 나사용 유도 금속판’이라는 수술 기구를 특허 등록(10-2012-0059517)했다.

 

이 교수가 개발한 이 수술 기구는 수술이 가장 어렵다는 종골의 분쇄 골절 환자의 부러진 뼈를 맞춘 후 그 상태를 잘 유지해 쉽게 금속판 수술을 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기존에 사람의 힘이나 이동식 방사선 조사기를 이용해 골절 부위의 접합을 유지하고 나사못을 고정하는 과정이 지극히 어렵고 제한적이었지만 이를 극복해 효율성과 창의성을 인정받았다.

 

이미 2011년, 2012년에 대한족부족관절학회와 대한골절학회 등 여러 학회에서 이 수술 기구를 이용한 결과를 논문으로 발표해 큰 주목을 받았으며 특허 등록 후 수술 기구의 안정성까지 증명됐다.

 

한편, 이 교수는 2년 연속 대한족부족관절학회 우수 논문상과 최우수 논문상 수상했으며 2011 U20 콜롬비아 월드컵과 2012 킹스컵 올림픽 축구대표팀 팀닥터였으며 현재 조선대병원 교육연구부장, 대한축구협회 의무분과위원, 광주축구협회 이사, 광주FC 팀닥터로 활발한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