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중심의 자연친화적 글로벌 병원 조선대학교병원은 더욱 질 높은 의료서비스로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병원소식

작성자
조선대학교병원
등록일
2014.02.19
조회
3216

조선대병원 신장이식의 날 행사 열어

글 상세보기
첨부파일
 

조선대병원 신장이식의 날 행사 열어

 

조선대병원이 2월 21일 금요일 오후 3시 30분에 2층 하종현홀에서 신장이식의 날 행사를 연다.

조선대병원에서 신장이식수술을 받은 후 관리를 받고 있는 환우들이 관련정보를 나누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조선대병원 장기이식센터(센터장 김성환)가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음을 알리고자 행사를 연다.

 

이날 행사는 김성환 장기이식센터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장기이식센터를 소개하고 신장 이식 후 환우들의 생활이 어떻게 변화를 했는지 발표하는 시간을 갖는다.

신병철 교수(신장내과)가 ‘신장이식 후 건강관리’에 대해 강의를 하고 최연미 임상 영양사가 ‘신장이식 후 식생활 관리’를 강의하며 변희자 약사(이식 전담)는 ‘신장이식 후 약물관리’에 대해 강의한다.

강의가 끝난 후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기념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이 행사를 통해 조선대병원의 장기이식의 통합적 체계를 구축하고 이식인동우회와 조선대병원 간의 긴밀한 네트워크를 설정해 조선대병원이 장기이식 관련 정보의 허브역할을 기대해 본다.

 

조선대병원 장기이식센터는 호남최초 혈액형 불일치 신장이식과 충청‧호남권 내 간‧신장 동시이식 등을 성공해 장기이식 수술의 성공률과 수술 후 관리체계에 있어서 국내 선두 의료계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