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중심의 자연친화적 글로벌 병원 조선대학교병원은 더욱 질 높은 의료서비스로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병원소식

작성자
조선대학교병원
등록일
2014.09.24
조회
3446

문경래병원장 '혁신경영을 위한 부서별 방문' 간담회 나서.....

글 상세보기
첨부파일

 

조선대병원장

혁신경영을 위한 부서별 방문 간담회 나서.....

 

 언론보도 클릭   ▻   의학신문 /  뉴스1 /  광주일보 /  광주리포트 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문경래병원장이 최근 병원의 경영혁신을 위한 각 부서별 간담회를 위한 직접 방문에 나섰다.

 

 9/22일 진료부 진료행정팀(팀장 김영신)을 시작으로 박찬국 부원장, 김진호 기획실장과 함께 병원내 전 부서를 방문하여 문제점을 파악하고 근무자들의 어려움과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자 하는 취지로 전체 36개 부서순으로 10/24일까지 진행된다.

 

 특히, 병원장의 이번 간담회를 통한 부서별 직접 방문계획은 병원의 혁신경영을 위해 요구되는 내부 스스로의 변화 등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또한, 병원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각 부서별 구성원과 대화를 통해 그들의 폭넓은 생각을 청취할 예정이다.

 

 한편, 병원 본관 2층 하종현홀에서 가진 간호부 병동 간호1팀(팀장 박윤미)과의 간담회에서 김진호 기획실장의 병원현황 설명 후 병원장은‘각 부서별 공통적인 사항이 인원충원, 장비구입, 공간 협소가 주된 사항이나 이러한 논제는 병원의 혁신경영의 의미는 아니다’고 전제하고‘당면과제는 병원의 수익증대 및 조직의 효율성을 위한 전면적 검토가 필요한 시기다’고 역설하였다.

 

  

 

 

 연이어 장례식장내 휴게실에서 이루어진 특수사업팀(팀장 한형석) 간담회 역시 자체 활성화 방안에 대한 부서의 어려움에 대해 병원장에 건의하는 형태로 진행되었고 장례식장의 운영방안과 이에 따른 수익증대를 위한 심도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에 문경래병원장은“ 각 부서별 의견수렴 후 최종적으로 종합하여 적극 검토 하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