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중심의 자연친화적 글로벌 병원 조선대학교병원은 더욱 질 높은 의료서비스로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병원소식

작성자
조선대학교병원
등록일
2014.09.26
조회
3869

조선대병원 본관옆 ‘외벽공간 벽화로 리모델링’.....

글 상세보기
첨부파일

 

         조선대병원 '주변 외벽공간 벽화로 리모델링’

                                               조선대학교 미술대학생 재능기부로......  

 

언론보도 클릭   뉴스1, 무등일보,의학신문, 주매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조선대병원(병원장 문경래)은 병원 본관건물에서 응급의료센터 및 학동방향 출구로 이동하는 동편 통로 외부벽면을 벽화로 새롭게 리모델링 하였다.

 

 

 

 

 이번 벽면공사는 조선대학교병원과 조선대학교미술대학(학장 김종경)간의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이루어졌으며 이번 재능기부 참여는 성유진 학생등 7명으로 구성된 미술대학 학부 생 및 대학원생들로 병원은 이들에 대해 소정의 장학금을 지급하게 된다.

 

 또한, 이번에 새롭게 단장한 이곳은 병원을 방문하는 차량이 학동방향으로 이동하기 위한 통로로 그동안 미관상 낙후된 외벽이었으나 이번 미술대학생들의 재능기부로 한층 산뜻한 공간으로 탈바꿈하게 된 것이다.

 

 벽면의 도안은 조선대학교를 상징하는 대형 조류인‘학’과,‘조선대학교 본관건물’의 이미지를 배치하고, 한편으로 조선대병원이 추구하는 자연친화적인 이미지와 따뜻한 컬러로 심적인 안정과 치유의 느낌을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한편, 문경래 병원장은 이와 같은 재능기부 취지에 대해“ 젊은 대학생들의 7일간의 힘들었던 작업기간과 재능기부 참여에 깊은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그 간의 노고를 치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