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중심의 자연친화적 글로벌 병원 조선대학교병원은 더욱 질 높은 의료서비스로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병원소식

작성자
조선대학교병원
등록일
2014.10.02
조회
3678

외래환자를 위한 ‘1004day(천사데이)’ 캠페인 열려.........

글 상세보기
첨부파일

 

외래환자를 위한

                        조선대병원1004day(천사데이)캠페인 열려.........

  

언론보도 클릭   광주일보 서도 볼 수 있습니다.

 

  조선대병원(병원장 문경래)은 2일 병원 신관로비에서‘1004day’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사진설명) 가운데 중앙 김금희 간호부장 외 '1004day'  캠페인에 참여한 간호부 팀장, 수간호사 

 

간호부(부장 김금희) 주관으로 이루어진 이번 캠페인은 올해의 주제로‘건강한 삶은 간호사와 함께 - 건강 100세를 위한 혈압관리’로 정하였다.

 

이번 행사는 병원에 내원한 외래환자와 보호자, 일반 방문객을 대상으로‘혈압측정’및‘혈당측정’을 한 후 임상영양사의‘식이 조절 및 건강관리 상담' 순으로 진행 되었다.

 

또한, 고혈압 및 당뇨의 원인, 증상, 관리, 예방법, 합병증 등의 의학정보를 담은 소책자를 배포하여 일반인들도 쉽게 이해하고 스스로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1004day(천사데이)’캠페인은 병원을 방문하는 모든 내원객들에게 간호사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와, 간호사업을 적극 홍보하기 위해 2005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건강관리’혈압 측정에서 시작됩니다.

 1. 가정에서 아침, 저녁 두 번씩 혈압을 측정합니다.

 2. 일주일 동안 측정한 혈압의 평균이 135/85mmHg 미만이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