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중심의 자연친화적 글로벌 병원 조선대학교병원은 더욱 질 높은 의료서비스로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병원소식

작성자
조선대학교병원
등록일
2014.10.10
조회
3016

'재능기부 미대학생' 병원장 접견 및 장학금 전달

글 상세보기
첨부파일

 

 조선대병원

        벽화 재능기부 미술대 학생‘장학금 전달’

 언론보도 클릭   뉴스1의학신문 , 의협신문, 광주일보, 전남일보 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문경래 병원장은 지난 8일 신관4층 병원장실에서 병원주변 벽화작업을 마무리한 조선대미대 재능기부 학생들을 접견하고 감사의 뜻으로 소정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김종경 미술대학장과 향후 협력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성유진학생은“7일간의 병원주변 벽화작업이 재능기부라는 이름으로 봉사할 수 있어 힘들지만은 않은 보람되고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문 병원장은 미대학생들의 재능기부를 긍정적으로 평가하고“대외협력실(실장 임동훈)을 주축으로 병원 의료진과 사회 각 분야 전문가의 재능기부를 접목한‘조선대병원 의료봉사단’을 자체 발족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김종경 미술대학장은“미대학생들이 가진 재능을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함께할 뜻을 전하고 조선대학교의 대외적 이미지 제고와 함께 병원‘의료봉사단’에 적극 동참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조선대병원 의료봉사단은 각 분야 순수 재능기부자를 참여시켜“의료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개발도상국 해외의료봉사, 농어촌 의료봉사 및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