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중심의 자연친화적 글로벌 병원 조선대학교병원은 더욱 질 높은 의료서비스로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병원소식

작성자
조선대학교병원
등록일
2014.11.06
조회
4267

조선대병원 ‘의료관광 우수 유치기관’으로 선정

글 상세보기
첨부파일
                       

           조선대병원‘의료관광 우수병원으로 선정.

 
언론보도   평화방송, 광주타임즈광주리포트 ,전남매일
 
조선대병원(병원장 문경래)이‘의료관광 우수 유치기관’으로 선정됐다. 
 
 
 법무부가 조선대병원을 비롯한 전국 29개 대형 의료기관을 의료관광 우수 유치기관으로 선정하고 외국인을 위한 전자정부인 하이코리아(www.hikorea.go.kr)에 의료관광 우수 유치기관으로 추가 지정했다.
 
 이에 따라 조선대병원등 의료관광 우수 유치기관을 이용하는 외국인 환자와 간병인·보호자는 편리한 출입국 서비스와 관광도 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조선대병원은 환자의 편리를 위해 전자비자를 대리신청할 수 있어 외국인 환자가 재외공관을 방문해 비자를 받는 번거로움을 덜어 환자에 편리함을 제공하게 된다.
 
  법무부는 세계적인 수준인 우리나라 의료 서비스를 희망하는 외국인이 증가하는 가운데 무등록 업체와 브로커들의 무분별한 알선 행위가 성행하는 걸 차단하고 의료관광을 활성화하려는 목적으로 '의료관광 우수 유치기관' 지정 제도를 운용해왔다.
 
 이번에 추가 지정된 의료기관은 조선대병원을 비롯해 세브란스병원과 서울성모병원, 서울아산병원, 경희대병원, 고대안암병원, 건국대병원 등 사립대병원과 서울대병원, 경북대병원, 전남대병원, 충북대병원, 충남대병원 등 국립대병원 포함 29개병원이 선정됐다.
 
 선정기준은 ▲최근 1년간 유치인원 대비 불법체류자 발생 건수 ▲유치 실적 ▲납세실적과 사업계획서 등을 점수로 평가해 1년 단위로 우수 유치기관을 법무부가 선정하게 된다.
 
 문 병원장은“의료관광 우수 유치기관으로 지정된 병원을 이용하는 외국인 환자는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비자발급인증번호만 제시하면 전자비자를 받아 국내에서 진료와 관광을 할 수 있다”며“환자중심의 자연친화적 글로벌 병원에 걸맞는 최선의 진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