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중심의 자연친화적 글로벌 병원 조선대학교병원은 더욱 질 높은 의료서비스로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병원소식

작성자
조선대학교병원
등록일
2014.11.25
조회
3102

대규모 ‘의료봉사단’ 발대식 열어..

글 상세보기
첨부파일

 

    조선대병원

          대규모의료봉사단발대식 열어..

 

 언론보도 클릭 뉴시스,뉴스1 , 전남일보, 무등일보, 광주매일, 호남매일, 의협신문,    의학신문평화방송광주리포트, 광남일보, 전남매일, 남도일보

 

   조선대병원(병원장 문경래)은 25일(화) 병원 신관 2층 하종현홀에서‘조선대병원 의료봉사단’발대식을 가졌다.

 

 

   

  의료봉사단은 문 병원장을 단장으로 고문(19명)과 조선대병원, 조선대치대병원, 호남권역재활병원, 조선대학교 및 사회 각 분야 덕망있는 인사들이 참여한다.

 

 다음달 19일로 예정된 광주지역 장애인 의료봉사를 시작으로‘지역민에 봉사하는 조선대병원’을 실천한다.

 

 지역사회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등 의료 소외계층을 위한 의료지원과, 내년 2월 캄보디아 광주진료소에 의료진을 일시 파견하여 현지민들에 대한 의료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몽골 및 아프리카 말리 등 의료 취약지역 봉사도 확대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이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대규모로 구성된 조선대병원 의료봉사단은 향후, 활발한 의료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사)아름다운 나눔의 실천, (사)희망나무, (사)선한영향력등 전문 봉사단체와 함께하는 해외 의료봉사도 적극 검토 중이다.

 

 문경래 단장은 "체계적인 의료봉사를 위해 조직적인 의료봉사단을 발족하게 되었다"며 " 봉사단원 모두의 마음과 손길이 전달되어 의료소외 계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