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중심의 자연친화적 글로벌 병원 조선대학교병원은 더욱 질 높은 의료서비스로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병원소식

작성자
조선대학교병원
등록일
2015.03.16
조회
3035

의료기관 인증 현판식

글 상세보기
첨부파일

 

의료기관 인증 현판식

 

 

 

“평가를 받기 위한 개혁이 아닌 2주기 의료기관인증을 통해 환자중심의 안전과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지역민의 기대를 충족시키는 병원으로 재도약하겠습니다.”

  

조선대학교병원(병원장 문경래)이 13일(금) 2층 하종현 홀에서 보건복지부가 시행한 환자 안전관리와 의료서비스 질적 평가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인증서를 전달받고 중앙현관에서 ‘의료기관 인증 현판식’을 열었다.

 

이 날 인증서 전달식에는 의료기관평가인증원 석승한 원장이 직접 참석하였다. 인증을 통해 국민들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의료기관을 확산시키는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조선대병원의 환자중심 시스템과 지속적인 개혁에 대한 기대와 공감을 표현하였다.

 

보건복지부의 2주기 의료기관 인증제 평가는 조선대학교병원에서 지난해 12월 9~12일 4일 동안 환자 안전, 의료 질, 약물관리, 감염관리, 인적자원관리 등 병원 전 부문에 걸쳐 모두 537개 항목에 대한 서류심사, 면담 등 세밀한 평가를 실시하였다.

 

조선대학교병원은 2010년 처음 실시된 인증평가 때보다 더욱 강화된 기준의 인증평가를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함에 따라 2019년까지 4년 동안 인증마크를 계속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문경래 병원장은 “인증평가를 통해 우리의 개선점을 정확히 분석하였고, 시스템개혁추진단을 통해 환자가 중심이 되는 시스템으로 개혁하여 맞춤형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