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중심의 자연친화적 글로벌 병원 조선대학교병원은 더욱 질 높은 의료서비스로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병원소식

작성자
조선대학교병원
등록일
2015.04.20
조회
2248

지역금연 민간보조사업 수행기관 선정

글 상세보기
첨부파일

 지역금연 민간보조사업 수행기관 선정

 

 

문경래.JPG

 

 

조선대학교병원(병원장 문경래)은 17일(금)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2015년 지역금연 민간보조사업에 선정되었다. 전국 시·도별 지역금연 민간 보조사업 공모에서 광주광역시 지역에 선정됨에 따라 광주금연관리센터로 금년부터 2017년까지 총 24억 원의 국고보조금을 지원받아 금연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조선대학교병원은 광주시, 5개 구 보건소, 금연유관단체 등 기존의 금연사업 기관들과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하여 사업을 진행 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학교 밖 청소년, 여성, 대학생, 근로자 집단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금연서비스를 제공하고, 장단기 금연캠프를 운영하여 금연에 대한 인식과 금연시도율을 높이는데 총력을 다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사업을 위해 조선대병원은 호흡기내과, 이비인후과, 정신건강의학과, 가정의학과, 예방의학과 등을 비롯한 조선대병원의 최고의 의료진과 조선대학교의 임상심리학과 교수와 심리상담사 등이 공동으로 참여하여 상담부터 진료, 처방, 사후관리까지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금연을 결심한 흡연자들에게 최고의 희소식이 될 것이다.

 

문경래 병원장은 “조선대병원의 광주금연관리센터 선정은 지역 주민의 건강을 위한 좋은 기회이다”며 “이번 사업을 위해 조선대학교병원과 조선대학교의 최고의 전문가들이 광주시를 비롯한 각 기관과 긴밀한 연계체계를 구축해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한 광주를 달성하는데 큰 역할을 하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