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중심의 자연친화적 글로벌 병원 조선대학교병원은 더욱 질 높은 의료서비스로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병원소식

작성자
조선대학교병원
등록일
2015.05.19
조회
2196

캄보디아 환우 성공적 수술로 새 삶을 찾아, 20일 출국

글 상세보기
첨부파일

스크린샷 2015-05-20 오후 12.50.18.png 



캄보디아 해외봉사활동 초청환자 성공적 수술, 20일 출국

 

 

조선대학교병원(병원장 문경래)은 지난 캄보디아 해외봉사활동 이후 초청한 환자 3명의 성공적인 수술을 마치고 19일(화) 윤장현 광주광역시장과의 만남을 통해 건강상태를 점검한 후 20일(수) 18시 인천공항을 통해 캄보디아로 돌아간다고 밝혔다.

 

이번 초청 수술은 조선대병원의료봉사단이 지난 2월 3~8일 동안 캄보디아 캄퐁스퓨 광주진료소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하면서 치료하였던 환자 중 현지시설, 장비 미비 등으로 인하여 정확한 검진과 수술이 불가능하였던 3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성공적인 수술을 마친 환자는 리후어(남, 8세), 스마이(남, 9세), 워따이(여, 19세)로 각각 PDA(동맥관계존증), 손다지증, 선청성 손발기형 질환을 가지고 있었다. 이번 해외 환자 초청은 4월 21일 한국에 방문하여 최고 수준의 실력을 가진 조선대병원 의료진이 정확한 검진과정을 거쳐 4월 24~28일 성공적인 수술을 시행하여 현재 3명 모두 건강을 회복하였다.

 

건강을 되찾은 리후어 환자 어머니는 “건강이 악화되어 수술 없이는 오래 살지 못한다는 진단을 받았을 때는 얼마나 많은 눈물을 흘렸는지 모른다”며 “회복되어 뛰어다니는 아들을 볼 때마다 초청하여 수술해 주신 조선대병원 의료진과 교직원 모두의 고마움을 이루 말할 수 없다”라고 말하며 눈물을 훔쳤다.

 

현재 조선대학교병원은 수술을 받고 건강을 회복한 아이들의 밝은 표정으로 병원 분위기가 한층 환해졌다. 조선대학교병원은 앞으로도 어려운 환경에서 치료를 받지 못하는 환자와 보호자를 위해 국내‧외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준비하고 있으며 인술의 정신을 펼쳐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