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중심의 자연친화적 글로벌 병원 조선대학교병원은 더욱 질 높은 의료서비스로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병원소식

작성자
조선대학교병원
등록일
2015.06.23
조회
2266

산부인과 한세준 교수,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제25회 과학기술 우수논문상』 선정

글 상세보기
첨부파일

산부인과 한세준 교수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제25회 과학기술 우수논문상』 선정

 

 

 

한세준.JPG

 

 

조선대학교병원 산부인과 한세준 교수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가 수여하는 제25회 과학기술 우수논문상 수상자에 선정됐다.

 

과학기술단체를 육성 및 지원하는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에서 담당 학회에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추천된 논문을 대상으로 과학기술의 미래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논문을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논문상이다.

 

한세준 교수는 대한산부인과학회 학회지 ‘Obstetrics &Gynecology Science’에 발표한 ‘Protective effects of green tea polyphenol against cisplatin-induced nephrotoxicity in rats’ 논문으로 영광을 안게 되었다.

 

이는 녹차폴리페놀의 효과를 통해 시스플라틴 항암 치료시 독성부작용을 감소시키는 항암화학요법 보조제로서 이용 가능성을 확인하는 사항의 논문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시상식은 7월 2일 오전 10시 한국과학기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리는 2015 대한민국과학기술연차대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