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중심의 자연친화적 글로벌 병원 조선대학교병원은 더욱 질 높은 의료서비스로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병원소식

작성자
조선대학교병원
등록일
2015.07.31
조회
2107

‘광주광역시 금연사업 추진을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 성료’

글 상세보기
첨부파일

조선대병원, 광주금연지원센터 중심으로 다양한 기관 협력 방안 추진

 

'광주광역시 금연사업 추진을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 성료’

 

 

 

2015.07.29 광주금연지원센터 유관기관 간담회 .jpg

 

 

광주금연지원센터(센터장 임동훈)가 29일(수) 오전 11시, 조선대병원 하종현 홀에서 광주광역시 금연사업의 통합적인 추진을 위해 관련 유관기관 담당자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에는 광주광역시청 건강정책과, 교육청, 5개구 보건소,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 광주광역정신건강증진센터,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광주여자청소년쉼터, 조선대 보건진료소 등 기존 금연사업 및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유관기관 담당자가 한 자리에 모여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광주광역시 금연사업의 컨트롤 타워 역할이 필요한 상황에서 이번 행사를 통해 광주금연지원센터를 중심으로 공동 홍보 방안, 금연 대상자 관리 방안, 상담 및 치료 연계방안 등 실질적인 논의를 통해 흡연자들의 금연 성공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시청 건강정책과 이정자 사무관은 “금연사업에 조선대병원 광주금연지원센터가 함께 함에 따라 중고도 흡연 대상자가 치료가 필요한 경우 연계시스템을 구축해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하도록 시스템화하자”고 말하였다.

 

통합건강증진사업단 박 종 단장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사업과 독립적인 사업을 구분하여 예산중복을 피하고 협력하는 금연사업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자”고 말해 참석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었다.

 

현재 광주금연지원센터는 찾아가는 금연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금연실패자를 위한 금연캠프를 8월 중에 열어 금연 집중심리상담, 영양상담, 맞춤형 치료방안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