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중심의 자연친화적 글로벌 병원 조선대학교병원은 더욱 질 높은 의료서비스로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병원소식

작성자
조선대학교병원
등록일
2015.08.28
조회
2503

캄보디아 광주진료소 전문의 교육프로그램

글 상세보기
첨부파일

“조선대병원, 의료봉사 활동지역과 지속적 교류를 통해 선진 의료기술 전파”

캄보디아 광주진료소 전문의 교육프로그램

 

 

DSC00032.JPG

 

 

조선대학교병원(문경래 병원장)은 24~28일 동안 캄보디아 광주진료소 담당 전문의 마카라(28세, Chon Makara)를 초청하여 의료기술 교육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조선대병원은 올해 2월 대규모 의료봉사단을 구성하여 캄보디아 광주진료소에서 봉사활동을 하였고, 사전에 광주진료소 의료 환경을 파악하여 가장 시급한 의약품, 청진기 및 내시경 등 의료인프라 향상을 위해 필요한 의료 물품을 기증하였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기증한 최첨단 내시경 장비의 효율적인 사용을 통해 보다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도록 캄보디아 광주진료소 담당 전문의를 초청하여 교육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난 7월 캄보디아 광주진료소 개원 1주년 봉사활동에서 내시경 장비 교육을 진행하였던 박찬국 부원장과 소화기내과 조주연 교수가 내시경을 통한 진단 및 사용법 교육을 전담하였다.

 

박찬국 부원장은 “의료봉사는 일회성으로 끝나서는 무의미하다. 조선대병원이 인연을 맺은 지역의 지속적인 의료진 교육과 관심을 통해 단계적인 의료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DSC00016.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