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중심의 자연친화적 글로벌 병원 조선대학교병원은 더욱 질 높은 의료서비스로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병원소식

작성자
조선대학교병원
등록일
2015.09.17
조회
2720

‘간호의 새로운 방향점을 모색하다, 간호학술대회 성료’

글 상세보기
첨부파일

조선대병원 제8회 간호학술대회

간호의 새로운 방향점을 모색하다, 간호학술대회 성료’

 

 

DSC00001.JPG

 

 

조선대학교병원 간호부가 8일(화) 오후 1시, 조선대병원 의성관 5층 김동국홀에서 다문화 사회와 간호라는 주제를 가지고 관련 유관기관 담당자 40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술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학술대회는 김금희 간호부장의 개회사와 문경래 병원장의 격려사를 시작으로 ▲ 조선대 의과대학 간호학과 김진선 교수 ▲ 임상간호연구 논문 발표 이영숙, 문대환 ▲ 학위논문 허숙자, 황은영, 김정아 발표자로 참석하여 다문화 사회와 간호 강연과 보건의료 분야의 임상적용을 통해 얻은 연구 결과에 대하여 정보 교환의 시간을 가졌다.

 

김금희 간호부장은 “세계화에 발맞추어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환자가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어지며, 선도적 교육을 통해 다양한 문화의 환자를  유연하게 대처하는 간호사의 태도와 역할을 함양해 나가자”고 말했다.

 

최근 우리나라도 다문화가족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으며, 2020년에는 무려 100만 명이 넘을 것으로 추산하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문화를 포괄할 수 있는 역량 있는 간호 서비스 제공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간호임상경험 및 환자간호업무 논의를 바탕으로 간호사의 문화 역량을 증진시키고 임상에서의 전인적 환자 돌봄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DSC00010.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