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중심의 자연친화적 글로벌 병원 조선대학교병원은 더욱 질 높은 의료서비스로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병원소식

작성자
조선대학교병원
등록일
2015.09.18
조회
2602

‘연구력 증진 세미나를 통한 연구중심병원으로 도약’

글 상세보기
첨부파일

연구중심병원으로 새로운 미래 청사진을 그리다

조선대병원, 연구력 증진 세미나를 통한 연구중심병원으로 도약’

 

 

조선대병원감염내과 김동민 교수.JPG

 

 

조선대학교병원(문경래 병원장)은 17일 하종현홀에서 문경래 병원장, 김철성 임상의학연구소장을 비롯한 의료진, 교직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력 증진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번 세미나를 위해 조선대병원 김동민, 광주과학기술원 박지용김용철 교수, 전남대병원 이근배 의생명연구원장이 발표자로 참석하여 연구력 증진향상, 협업, 연구중심병원 사례를 설명하였다.

 

특히 이날 세미나에는 현재 의료 상황을 반영한 다양한 사례들이 소개되어 참석자들의 관심을 이끌어 내었다. ▲ 조선대병원 김동민 교수, 국책과제 수주 경험을 바탕으로 보건의료 R&D 사업 선정을 위한 방법 ▲ 광주과학기술원 박지용․김용철 교수, 광주과기원 생명과학부 진행 프로젝트 협업 관련소개 ▲ 전남대병원 이근배 교수, 연구중심 병원 역량 증진방안 등으로 구성되었다.

 

조선대병원은 연구력 증진을 위해 병원특성화 연구 분야를 육성하고 연구지원체계 활동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연구-교육-진료가 선순환적인 연결이 되는 체계적인 시스템화를 진행 중에 있다.

 

이준영 교육연구부장은 “조선대병원이 보건의료 분야의 연구 ․ 교육을 담당하는 선도병원이 되기 위해 연구 중심적 병원으로 변모하고 있다”며 “이러한 세미나를 통해 진행 과정을 점검하고 협업을 통해 미래의 청사진을 구체화 시켜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DSC00039.JPG

 

DSC00049.JPG

 

DSC00058.JPG 

 

연구력증진세미나.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