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중심의 자연친화적 글로벌 병원 조선대학교병원은 더욱 질 높은 의료서비스로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병원소식

작성자
조선대학교병원
등록일
2015.10.08
조회
2568

조선대병원 이비인후과 주최, ‘제2회 국제 Aging face(항노화) 심포지움’

글 상세보기
첨부파일

당신의 얼굴은 안녕하십니까

조선대병원 이비인후과 주최,제2회 국제 Aging face(항노화) 심포지움’

 

 

 조성일.JPG       최지윤.JPG

           < 이비인후과 조성일 교수 >                               < 이비인후과 최지윤 교수 >  

 

 

조선대학교병원 이비인후과(과장 조성일)에서 주최하는 ‘제2회 조선대 국제 Aging face(항노화) 심포지움’이 10월 9~11일까지 3일 동안 서울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개최한다.

 

올해 2회째를 맞은 이번 심포지엄은 약 200여 명의 국내․외 전문가들이 항노화에 대하여 기초에서부터 다양한 술기 및 수술에 대한 소개와 학술정보를 공유하며, 안면회춘수술과 안면윤곽분야에 대하여 심도 있게 논의하고자 하는 목적이다.

 

이번 심포지엄은 19회 국제 코성형술 워크숍과 공동 개최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태국, 인도, 싱가포르 등 전 세계 수많은 외국 의료진들이 참가하여 임상에서의 경험과 사례 등 정보를 교환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질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미국 안면성형의 대가이며 각종 교과서를 저술한 석학인 캘리포니아주립대 병원의 조나단 사익스(Jonathan M. Sykes) 교수가 안면거상과 안성형의 접근방법에 대하여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심포지움에서는 아시아 최초로 미국안면성형전문의 시험에 합격 및 미국 UC Davis Medical Center의 안면성형센터에서 연수 후 조선대병원 이비인후과에서 안면성형, 비성형을 담당하고 있는 최지윤 교수가 눈썹거상술 및 이마주름제거술에 대하여 발표할 예정이며, 정형외과 문영래 교수는 메디컬 3D 프린팅의 현재와 미래에 대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최지윤 교수는 미국안면성형학회지를 포함한 국제학술지에 여러 차례 코성형 관련 연구논문을 발표한 바 있으며, 최근 코성형 수술방법에 사용되는 ‘비중격 연장기’ 특허를 내어 큰 주목을 받았다.

 

현재 조선대병원 이비인후과(최지윤, 이지은 교수)에서는 안면성형 및 코성형에 대하여 환자중심의 체계적이며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해 11월 열린 제1회 조선 Aging face 심포지엄은 국내․외 약 30여 명의 유수 연사들과 200여 명의 의료진이 참석하였고, 비디오 강의를 중심으로 수술 및 시술 방법을 공유하여 기존의 심포지엄과는 달리 많은 질문과 토론이 이어지는 등 성공리에 개최된 바 있다.

 

이번 심포지움을 준비하고 있는 조선대병원 조성일 교수는 “항노화 심포지엄을 통해 조선대병원 이비인후과의 최신 기술을 소개하고 이를 통해 더욱 발전적인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며 “이러한 행사를 통해 인적교류 및 의료정보의 공유가 되어 보다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아가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