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커뮤니티 > FAQ

커뮤니티

FAQ 0페이지 게시물 목록
제목
Q수면내시경 후 주의사항은?
A 수면 내시경 검사가 끝나고 1시간 정도 지나면 식사를 하실 수 있으며, 
검사 후 잠시 어지러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지만 30분정도 지나면 곧 회복됩니다. 
그러나, 일반 내시경과 마찬가지로 검사 당일에는 운전이나 기계 조작 등 무리한 일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가급적 보호자가 동반해야 합니다.
Q검진결과는 어떻게 하는지요?
A 건강건진 결과 상담은 아래의 2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① 방문 상담 접수 시에 건강 검진 실시 3일 이후로 예약하여, 담당 교수와 상담한 뒤 종합검진결과파일을 수령합니다. 
 ② 우편 송부 원거리에 거주하는 수검자와 직접 상담이 어려운 수검자를 위한 방법으로, 약 건강 검진 실시 3일 후 담당교수의 소견이 담긴 종합검진결과파일을 택배로 수령합니다. 우편으로 받으신 경우 다시 방문상담 또는 전화상담을 원하실 경우 TEL : 062-220-3030으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Q부득이한 경우에 예약 변경 및 취소 가능한가요?
A 종합건강검진 예약변경 또는 취소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전화 (☎ 062-220-3030,3315)로 문의를 주시면 변경 가능 일정을 확인하고 변경하여 드립니다. 
※ 건강검진 예약일 2일 전까지 취소 신청바랍니다.
Q근래에 수면 내시경 부작용이 많이 있다는데 해도 되나요?
A 수면 내시경이란 경미한 수면제를 투여하여 일시적으로 의식의 소실 없이 기억력의 상실을 유도한 후에 시행하는 내시경 검사입니다. 
따라서 내시경 검사 전에 검사에 대한 불안, 공포감을 없애주고 검사 중에 구역, 구토 등의 불편감을 줄여주기 때문에 편안한 상태에서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➀수면내시경 검사는 내시경 검사를 받는 분들 중에서 원하는 경우에 선택 사항이며 비용이 추가됩니다. 
➁일부 수검자 중에는 정맥 마취제에 수면이 유도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수면내시경이 불가능하므로 일반 내시경으로 재시행 할 수 있습니다. 
➂수면내시경시 정맥마취제에 의한 부작용으로 혈관통이 발생 할 수 있으나 대부분 자연소실 됩니다. 드물게 저산소혈증, 무호흡증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때는 담당의사의 지시에 따라야 합니다. 
 ➃귀가 시에는 보호자와 동반하는 것이 좋고 당일 운전은 절대 안됩니다. 검사당일은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➄금기자는 심근경색증,협심증,심한호흡곤란증,천식,부정맥,정신신경안정제복용자입니다.
Q위내시경과 위장조영술은 뭐가 다른가요?
A 위장 조영술(UGI) 경우 조영제를 마신 후 식도에서 위, 십이지장까지의 상부 소화관을 통과할때 X선 촬영을 하는것으로 비교적 고통 없이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상소견의 경우 다시 위내시경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위내시경 검사의 경우는 가늘고 긴 관으로 된 내시경을 삽입하여 하는 검사로 검사 시 고통이 따르는 반면 정확도 면에서는 더 우수합니다.
Q생리 중에도 검진 가능한가요?
A 소변 및 부인과 검사를 제외하고 다른 검사는 받으실 수 있습니다. 
생리로 인해 시행하지 못한 검사는 생리가 완전히 끝난 5일 후 다시 내원하여 검사를 받으실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으며 그 결과는 따로 연락드립니다.
Q미혼 여성인데 자궁경부검사 받을 수 있나요?
A 성경험이 없는 미혼 여성의 경우 자궁경부 세포진 검사는 할 수 없습니다.
 다만, 자궁근종, 난소낭종 등과 같은 이상소견과 형태상의 이상유무는 골반초음파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때 골반초음파는 항문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Q인터넷 예약 후 비용 수납은 어떻게 하나요?
A 건강검진 비용은 건진 당일 접수 시에 현금이나 신용카드로 결제하여 드립니다. 
사전에 건진 비용을 결제하고자 하시면 평일 오후 3시 전까지 본원 신관 2층 종합건강증진센터 접수&수납 창구로 방문하여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단, 무통장 입금을 원하실 경우는 ☎ 062-220-3030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Q<b>종합검진은 얼마나 자주하는 것이 좋을까요?</b>
A 종합검진의 의미는 증상이 없더라도 완치가 가능한 암 즉 조기암의 발견에 주 목적이 있습니다. 
따라서 증상이 없더라도 일 년에 한번 정도는 검진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Q종합검진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절차가 있나요?
A 먼저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예약은 인터넷, 전화, 직접방문으로도 가능하며, 그에 따른 검진 안내 설명을 들으시면 됩니다. 
검진 예약은 적어도 2주 전에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검진 소요시간은 1시간30분에서 2시간10분 정도 소요되나 끝나는 시간은 방문 순으로 마무리 됩니다.

사이트이용안내

61453 광주광역시 동구 필문대로 365 조선대학교병원 종합건강증진센터 대표전화 : 062)220-3030, 220-3315
Copyright 2015 Chosun Universtiy Hospital Health Promotio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