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중심의 자연친화적 글로벌 병원 조선대학교병원은 더욱 질 높은 의료서비스로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건강백과

성형외과 - 레이져쌍꺼풀수술

글 상세보기
첨부파일

◆ 성형외과 건강칼럼-무출혈 레이저 쌍꺼풀 수술

레이저를 이용한 무출혈 쌍꺼풀 수술

현대과학의 총아로 산업 통신 전자 예술 등 거의 모든 분야에서 널리 이용되고 있는 레이저. 의학분야에서는 1960년대부터 치료목적으로 처음 도입돼 조직의 파괴, 절제 및 외과적 절개 암의 치료, 조직의 신진대사 등에 폭 넓게 활용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박피용 레이저의 발달로 피부 병변의 제거, 흉터치료, 노화된 얼굴 피부의 재생 등에 뛰어난 효과를 보여주고 있다. 레이저를 이용한 무출혈 쌍꺼풀 수술을 소개한다.

여자들이 화장을 하면서 가장 시간을 많이 투자하는 눈!
‘눈은 혀보다 웅변적이다’는 말과 같이 얼굴의 아름다움에 있어서 눈이 차지하는 비중이 가장 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눈은 얼굴 미용영역에 있어서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눈은 감정을 표현하는데 있어서 그대로 드러난다. 눈의 아름다움은 시대적 흐름의 조류에 따라 다르므로 딱부러지게 정의하기는 곤란하다. 젊은 여성들이 나이가 들어가면서 피부의 탄력이 줄어들고 눈꺼풀이 처짐에 따라 이를 원래의 상태로 보완하기 위해 안검성형술, 즉 쌍꺼풀수술을 하게 된다.

조대병원 성형외과에서는 지난해 말부터 호남지역에서는 최초로 극초단파 이산화탄소 레이저를 이용한 상안검 및 하안검 안검 성형술을 1백여차례 시행, 지금까지 추적 관찰한 결과 정교하고 자연스러운 쌍꺼풀로 만들어져 시술받은 여성들로부터 크게 만족할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아이새도우, 아이 라이너, 아이펜슬 등 화장품을 이용해 선명하고 아름다운 눈을 만들기 위해 눈 화장에 투자하던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해주었다. 레이저를 이용한 쌍꺼풀수술은 기존의 메스와 가위를 이용한 수술과 비교할때 상처의 정도나 근육의 지속적인 수축상태 등은 별다른 차이가 없다. 그러나 기존의 수술방식이 메스와 가위를 이용한 것으로 지혈을 필요로 하지만 레이저를 이용한 수술은 수술과정에서 피부조직을 잡는다든지, 지혈을 하는 것과 같은 조작이 불필요하고 수술로 인한 출혈이 거의 없어 편리하고 빠르게 시술할 수 있다.
또 조직의 열 손상을 최소화시키면서 직경 0.5 이하의 혈관을 지혈하여 시술을 하기 때문에 출혈이 거의 없다. 그리고 임파선과 신경 끝을 차단하기 때문에 부기가 적고 수술후 통증이 적어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매우 빠른 장점을 가지고 있다.

레이저 쌍꺼풀수술은 담당의사의 숙련도와 함께 세련된 미적 안목이 요구된다. 여기에 미적 감각이 사람마다 다르므로 수술을 원하는 환자와 의사가 충분한 상담을 한 후 수술을 받는다면 본인이 말하기 전에는 수술을 했는지를 짐작하기 어려울 만큼 매끈하고 자연스러운 쌍꺼풀을 얻을 수 있다.

아랫눈꺼풀이 처진 여성들에서 시행하는 하안검 성형술도 레이저를 이용해 피부는 절개를 하지 않고 결막을 통해 절개를 한후 지방을 제거, 두툼하게 처진 하안검을 탄력있게 만들고 가는 잔주름과 잡티까지도 제거할 수 있다.
쌍거풀 수술의 시기는 성장이 멈추는 사춘기가 지나서 하는 것이 좋으며 초·중고생때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그러나 눈썹에 찔려 시력장애의 위험이 있다든지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수술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다.
특히 쌍꺼풀수술은 처음에 수술을 잘해야지 재수술해서 고치기는 어렵다는 사실을 명심하고 전문의와 상담후 수술을 받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