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중심의 자연친화적 글로벌 병원 조선대학교병원은 더욱 질 높은 의료서비스로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입원생활안내

조선대학교 병원은 환자 여러분들이 병원을 이용하시면서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불편하셨던 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기 위해 병원 1층 중앙에 고객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각층 10여 곳에 불편신고함과
인터넷 홈페이지 "고객의소리"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고쳤으면 좋겠다고 생각되실 때 등
어느 것이든 제안하여 주십시오. 즉시 확인한 후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조선대학교병원 전 교직원은 환자제일주의를 실천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지원센터 : 병원 1층 중앙 / 전화 : (062) 220 - 3006, 3009
  • 불편신고 접수 방법
  • - 전 화 : 062-220-3728
  • - 인터넷 : 조선대학교병원 홈페이지 [고객지원] - [고객의 소리]
  • - 방 문 : 본관1층 법무팀
  • - 우 편 : 광주광역시 동구 필문대로 365 의료질관리실
  • - 건의함 : 각 층에 비치되어 있는 '불편신고함' 이용
  • - 고객의 소리 처리 절차 : 고객의 소리 접수 - 접수내용 검토 - 해당부서 통보 - 개선조치 및 고객회신(서면, 전화 등)
고객의소리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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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Q환자배식(식사)안내
A - 질환에 따라 치료목적에 맞는 식사를 제공합니다.
    · 아침 - 7:30 부터
    · 점심 - 12:00 부터
    · 저녁 - 17:45 부터
- 식사는 입원당일부터 제공됩니다.
- 특정 음식에 대한 알러지가 있으시면 간호사에게 말씀해 주십시오.
- 금식인 경우 입으로 들어가는 모든것(물, 음료, 담배 등)을 드시면 안됩니다.
- 식사 후 식판은 수거하며 늦은 식사는 식기 수거함에 가져다 두시면 됩니다.
Q보호자 식사
A - 보호자 식사는 1세미만(12개월) 환자 보호자만 신청 가능하며, 간호사실에서 발급받은 보호자 확인증을 지참하고 1층 매점에서 식권을 구입합니다.
- 식권 구입 후 간호사실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원내 전문식당 이용 가능)
Q식수이용
A 각 병동 간호사실 옆에 정수기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식수로만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Q공동취사장
A 병실에서 전열기나 인화물질 사용을 금하오니 병원 옥상(서편 9층)에 위치한 공동취사장을 사용하십시오
Q편의시설
A 각 병실에는 냉장고, 에어컨, 정수기, TV 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위급한 때를 대비한 간호사 호출장치와 산소공급장치, 질소흡입장치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Q귀중품관리
A 병원은 사람의 출입이 잦습니다. 본인의 소지품은 본인이 관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본인의 부주의로 인한 분실 발생시 병원에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Q회진 및 외출 / 외박
A 오전 8:00 ~ 9:30, 오후 5:30 ~ 7:00사이에 이루어지나 진료나 수술때문에 다소 변동될 수 있습니다.
원활한 진료를 위해 환자분께서는 회진시간에는 꼭 병실에서 대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환자의 안정과 치료를 위해 외출이나 외박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꼭 필요하신 경우 담당의사의 허락을 받으시고 간호사실에 비치된 외출증을 작성하여 원무팀의 확인을 받으신 후 간호사실에 제출하셔야 가능합니다.
환자복을 입고 병원 밖으로 나가시면 안됩니다.
Q전화사용
A 각 병실에 환자 개인별 전화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원내통화와 외부로부터 걸려오는 전화를 받으실 수 있으며 특실과 1인실의 경우는 시내전화가 가능하도록 설치되어 있습니다.
시내전화를 원하실경우 9번을 누른 후 신호음이 떨어지면 사용하세요. 지역번호-062, 국번-231국 입니다
공중전화는 병원현관 밖 우측, 응급환자 대기실, 각 병동별로 비치되어 있습니다.
휴대전화에서 나오는 전파의 영향으로 의료기기가 잘못 작동될 수 있으므로 원내에서 휴대폰 사용은 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고장신고(원내전화)
A 전화고장 : 3299
전기고장 : 3377
수도 및 배관 고장 : 3378
청소, 소독 안내 : 3372
유선방송고장 : 3372
일반비품 고장수리 : 3375
의료비품(휠체어등) 고장수리 : 3374, 3375
Q병실시트와 환자복 교환
A 2~3일에 한번 교환함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나 더러워진 경우 교환해 드리오니 간호실에 말씀하십시오.
더러워진 시트와 환자복은 지정된(각 병동별) 수거함에 넣어주시고 대소변이나 분비물이 묻었을 경우 황색비닐 (간호사실에 비치)에 싸서 수거함에 넣어주십시오.
Q환자 낙상방지 안내
A 환자 안정시는 낙상방지를 위해 침대 옆 난간(side rail)을 항상 올려주십시오.
Q도서대출 안내
A 입원환자를 위해 도서가 비치되어 있어 필요시 대여해 드리고 있습니다.
매주 월, 수, 금 - 10:00~12:00 / 14:00~15:30까지 이용가능 합니다.
8층 동편, 문의 : 062-220-3616
Q병실내 병상 이동에 대해
A 입원환자는 개인별 전산관리상 병실내 병상(Bed)이동시 반드시 병동 간호사의 허락을 받고 이동하셔야 정확한 입원 관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Q병실내 병상 이동에 대해 입원중 원외처방전이 발생된 경우
A 입원중에 원외처방전이 발생된 경우 보호자분께서 처방전을 가지고 1층 외래 약국에서 처방전을 발급 받아 병원밖에 있는 약국에서 직접 약을 사오셔야 합니다.
Q중간 진료비 계산에 대해
A 입원기간중 1주일에 1회 중간 진료비계산서가 고지 됩니다.
3일 이내에 1층 입퇴원 창구 퇴원 담당자(15번 창구)에게 진료비를 납부하셔야 합니다.(원내전화 33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