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중심의 자연친화적 글로벌 병원 조선대학교병원은 더욱 질 높은 의료서비스로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입원생활안내

조선대학교 병원은 환자 여러분들이 병원을 이용하시면서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불편하셨던 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기 위해 병원 1층 중앙에 고객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각층 10여 곳에 불편신고함과
인터넷 홈페이지 "고객의소리"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고쳤으면 좋겠다고 생각되실 때 등
어느 것이든 제안하여 주십시오. 즉시 확인한 후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조선대학교병원 전 교직원은 환자제일주의를 실천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지원센터 : 병원 1층 중앙 / 전화 : (062) 220 - 3006, 3009
  • 불편신고 접수 방법
  • - 전 화 : 062-220-3728
  • - 인터넷 : 조선대학교병원 홈페이지 [고객지원] - [고객의 소리]
  • - 방 문 : 본관1층 법무팀
  • - 우 편 : 광주광역시 동구 필문대로 365 의료질관리실
  • - 건의함 : 각 층에 비치되어 있는 '불편신고함' 이용
  • - 고객의 소리 처리 절차 : 고객의 소리 접수 - 접수내용 검토 - 해당부서 통보 - 개선조치 및 고객회신(서면, 전화 등)
고객의소리 바로가기
입원생활안내 15페이지 게시물 목록
제목
Q진단서 등 각종 서류 발행
A 자세한 사항은 진료안내 > 증명서 발급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폐기물 분리수거
A
- 일반쓰레기 : 쓰레기통에 분리수거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의료폐기물 : 피묻은 붕대, 알콜솜, 거즈는 병실의  의료폐기물 박스에 분리수거하며, 기저귀는 병동내 처치실의 의료폐기물 박스에 분리수거해 주시기 바랍니다.
Q병원내에서는 금연입니다.
A 환자의 건강과 쾌적한 환경을 위하여 병원 모든 곳은 금연구역입니다.
특히 병실, 화장실, 계단 등에서도 금연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반시 경범죄처벌법 제1조 54항에 의거 10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Q소아 놀이방 이용
A 71병동에 소아환자들을 위한 놀이방 시설이 되어 있습니다.
이용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이용가능 합니다.
Q복도 중앙 휴게공간 활용
A 환자 휴식시 방문객은 복도 중앙 마련된 휴게실 또는 매점 휴게실을 이용하십시오.
Q화재예방
A 병원내에서 전열기구나 가스를 이용한 취사행위는 일체 금합니다.
화재나 사고로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간호사나 안전요원(교직원)의 지시에 따라 침착하게 움직여 주시기 바랍니다.
건물내에는 자동소화설비가 되어 있으며 소화기는 복도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비상구는 각 병동 중앙계단 및 좌우계단이 있습니다.
Q간호사의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A 침대 옆 벽면에 간호사 호출장치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급히 간호사의 도움이 필요하실 때는 호출장치를 이용하여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