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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소식

작성자
조선대학교병원
등록일
2023.09.19
조회
2014

2023년 환자경험 관리 교육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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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대병원, 2023년 환자경험 관리 교육 실시


- 환자 만족도 향상 위해 접점 부서 직원 교육 가져

- 의료서비스 커뮤니케이션 한층 더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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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대병원(병원장 김경종)은 9월 1일부터 11월 18일까지 16회에 걸쳐 병원 2층 세미나A실에서 환자

 접점 부서 직원을 대상으로 환자경험 관리 교육을 진행 중에 있다.


이번 교육은 환자 접점 부서 서비스 품질 관리를 통한 환자 응대 역량 강화 및 조선대병원만의 차별화된

환자중심 의료 환경을 조성해 의료서비스 질적 향상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고객만족팀 주관으로 진행된 교육은 리파인 교육컨설팅(이주연 대표, 김영은 팀장)과 병원 교육 전문 

강사진(박주영, 남미현, 오영미, 권혜주) 등을 초청해 ▲환자경험의 이해 ▲환자중심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마인드 강화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조용진 고객만족팀장(정형외과 교수)은 “환자 중심의 의료문화를 조성해 나갈 수 있도록 이번 교육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환자와 접점부서 직원 간에 소통과 공감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조선대병원은 환자 응대 서비스 교육뿐만 아닌 환자안전을 위한 ‘리더십 안전라운딩’을 매 분기 

마다 실시하고 병원시설을 둘러보며 평소 인지하지 못한 위험요소 점검과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등 환자 안전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