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중심의 자연친화적 글로벌 병원 조선대학교병원은 더욱 질 높은 의료서비스로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병원소식

작성자
조선대학교병원
등록일
2014.10.13
조회
3699

故 김동현 영상의학과 교수 추모 식수

글 상세보기
첨부파일

 

  故 김동현 조선대 의대 교수 추모 식수

 

  언론보도    광남일보, 무등일보

 

 지난 6월 마흔둘 젊은 나이로 세상을 떠난 조선대 김동현 의대 교수(영상의학과)를 추모하는 소나무가 모교에 심어졌다.

 

  故 김동현 교수는 1973년 광주에서 태어나 조선대 의과대학을 졸업, 조선대병원에서 영상의학과 전문의를 취득했으며 2003년 모교에 임용된 후 의학전문대학원 연구부장과 치매예측기술국책연구단 부단장을 맡아 학생교육과 연구에 전념했다.

 

 김 교수의 동기모임(회장 이진이)은 고인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식수를 하기로 뜻을 모아 지난 10일 의과대학 실험동물센터 옆 정원에서 추모 식수식을 거행했다.

 

 식수식에는 부인과 자녀, 부모 등 유가족이 함께 했으며 문경래 조선대병원장과 기근홍 전 의과대학장, 민영돈 전 병원장, 김종경 미술대학장을 비롯한 공채동기들이 참석해 고인의 뜻을 기렸다.

 

 공채 동기모임 총무인 이봉주 교수(물리학과)는 "고인의 업적을 기리고, 3명의 어린 자녀가 성인이 되었을 때 아버지에 대한 추억을 모교인 조선대에서 찾을 수 있도록 해야겠다는 생각에서 추모식수를 추진했다"며 "항상 푸르른 반송처럼 고인의 모교 사랑과 학문에 대한 열정을 많이 사람들이 기억하고 계승해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아울러 고인과 함께했던 조선대학교병원 교직원 모두 고개숙여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