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중심의 자연친화적 글로벌 병원 조선대학교병원은 더욱 질 높은 의료서비스로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병원소식

작성자
조선대학교병원
등록일
2015.02.03
조회
4907

임상시험 실시기관 차등평가서 A등급 획득 - 조선대학교병원 기관생명윤리위원회(IRB)

글 상세보기
첨부파일
 

   조선대학교병원 기관생명윤리위원회(IRB)

 임상시험 실시기관 차등평가서 A등급 획득

 

조선대학교병원(병원장 문경래)이 식품의약품안전처 임상시험 실시기관 차등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등급을 획득하였다.

 

 조선대학교병원 기관생명윤리위원회(IRB)는 윤리적이고 안전한 임상시험 수행을 위해 피험자 보호프로그램에 기반을 둔 IRB 심사 위원, 연구자 등 관련자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교육과 위원회의 심의 및 연구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자체 질 관리 활동에 힘써 왔다.

 

문경래 병원장은 "차등평가 A등급 획득 결과를 바탕으로 피험자 보호 프로그램 운영으로 윤리적이고 과학적인 임상 연구 수행 및 임상시험 관련한 심포지엄, 워크숍, 교육 프로그램 등을 정기적으로 개최해 연구 수행의 질, 임상 연구 인력의 전문성을 향상시키는 데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임상시험기관 차등 관리제에 따라 임상시험 수행 건수가 많은 병원 43곳을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하여 3개 등급으로 분류해 A등급은 5년에 1회, B등급은 3년에 1회, C등급은 1년에 2회 점검을 받으며 C등급은 행정처분이 가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