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중심의 자연친화적 글로벌 병원 조선대학교병원은 더욱 질 높은 의료서비스로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병원소식

작성자
조선대학교병원
등록일
2015.10.22
조회
1959

조선대병원, 광주지역 의료산업 육성을 위한 상생협약식

글 상세보기
첨부파일

‘광주지역 의료산업 발전을 위해 손잡았다“

조선대병원, 광주지역 의료산업 육성을 위한 상생협약식

 

상생협약식.JPG

 

 

조선대학교병원(문경래 병원장)이 ‘광주지역의료산업 육성을 위한 상생협약식’을 통해 지역 의료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네트워크 구축 및 상호협력을 위해 지역기관과 손을 잡았다.

 

이날 행사는 21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의료기관 2곳(조선대병원, 전남대병원)과 연구산업기관 4곳(광주과학기술원, 한국산업단지공단, 의료부품소재 클러스터 회원사, 김대중컨벤션센터)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생협약서에 서명하고 지역 의료산업을 육성시키는 데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지역 대표병원과 산업단지공단 및 연구기관은 이날 협의를 통해 ▲의료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네트워크 구축 및 상호협력 ▲병원의 의료산업 관련 우수 기술 이전 및 상호 공동 개발 ▲기업의 제품개발과 판로개척을 위한 가능한 범위 내의 지원 등 관련 주요 내용을 공동으로 달성해 나가기로 협의했다.

 

이번 상생협약은 광주과학기술원의 기초연구, 조선대병원 ․ 전남대병원의 임상연구, 의료산업기관의 상품화, 한국산업단지공단의 산업육성지원, 김대중컨벤션센터의 홍보․전시 등을 각각 담당하여 광주지역의 의료산업 발전을 위한 청사진을 수립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이날 박찬국 조선대병원 부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의료산업은 종합예술과 흡사하다며 여러 기관과 공동 협의하여 기초연구부터 임상, 상품화 등의 과정을 일원화하여 광주지역 의료산업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자”며 “공동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상호발전을 도모하고 혁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보완해 나가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