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중심의 자연친화적 글로벌 병원 조선대학교병원은 더욱 질 높은 의료서비스로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병원소식

작성자
조선대학교병원
등록일
2015.12.01
조회
3088

조선대병원 천인애 임상영양사, 대한비만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글 상세보기
첨부파일

조선대병원 천인애 임상영양사, 대한비만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발표사진.jpg

 

 

조선대학교병원 천인애 임상영양사가 11월 12~15일 그랜드쉐라톤워커힐호텔에서 열린 대한비만학회 국제학술대회 ‘ICOMES(International Congress on Obesity and Metabolic Syndrome)` 에서 우수논문상을 받았다.

  

대한비만학회 국제학술대회(ICOMES)는 전 세계 비만과 관련된 기초 연구 과학자 및 임상 전문의뿐 아니라 운동과 영양 분야 전문가 약 1,000명이 참석한 가운데 비만 및 대사증후군과 관련한 다양한 학술적 논의의 장이 마련됐다.

 

이날 천인애 영양사는 ‘19~64세 성인의 체형인식 불일치와 신체활동과의 관련성: 2010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자료를 이용하여’이란 제목의 논문을 발표하여 체형인식에 초점을 맞춰 비만을 조명했다.

 

천인애 영양사는 “TV를 통해 보이는 연예인 체형에 대한 동경보다는 체형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통해 정상체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자신의 체형을 먼저 파악하고 신체활동 및 식단 조절을 통한 비만 예방 활동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비만학회는 1992년 창립 이래 비만과 관련한 임상 및 기초의학, 영양과 운동 분야 등 우리나라 비만 분야의 대표학회다. 약 10,000여 명의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대한비만학회는 비만에 대한 학술적 연구부터 비만에 대한 대국민 인식을 개선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수상사진.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