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중심의 자연친화적 글로벌 병원 조선대학교병원은 더욱 질 높은 의료서비스로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병원소식

작성자
조선대학교병원
등록일
2014.12.23
조회
3886

보건복지부 선정 '상급종합병원' 재차 지정돼...

글 상세보기
첨부파일

 

   조선대병원

      보건복지부 선정  '상급종합병원'  재차 지정돼...

 

언론보도 클릭 ▻ 뉴스1, 프라임경제, 평화방송, 광주리포트 

 

 조선대병원(병원장 문경래)이 보건복지부에서 선정하는 상급종합병원에 재차 지정됐다.

 

 

   사진설명:  좌측부터 조선대병원장, 보건의료정책실장, 조선대병원 진료부장

 

 이에 따라 앞으로 3년간 고난도 의료서비스를 시행할 수 있는 전문치료기관의 역할을 재차 수행할 수 있게 됐다.

 

 보건복지부는 세종시 종합청사내 5층 대회의실에서 23일 열린 지정서 수여식에서 상급종합병원으로 선정된 조선대병원을 비롯해 전국 43개 병원에 지정서를 교부했다.

 

 상급종합병원 지정은 서울권을 비롯한 전국 총 10개 권역별로 병원 시설, 장비, 인력, 환자구성비율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난이도가 높은 중증 질환 진료를 담당할 병원으로 3년마다 지정하여 발표한다.

 

 상급종합병원은 국내 의료체계 중 최상위 의료기관으로 암과 같은 고난도 중증질환 진료를 담당할 수 있어 병원으로서는 최상위의 인증 절차이다.

 

 한편, 조선대병원은 최근 특정지역에 국한되지 않는 환자분포를 보여 주고 있는 등 수도권 대형병원에 결코 뒤지지 않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건복지부는 지난달‘상급종합병원의 지정 및 평가에 관한 규칙’개정을 통해 지정기준을 강화한 바 있다.

 

 문 병원장은 "이번 강화된 상급종합병원의 재차 지정은 수도권 병원과 손색이 없는 의료장비, 그리고 우수한 의료 인력을 갖추고 있음을 확인 시켜준 우리 교직원들의 노력의 결과라 생각한다 "며 "향후, 각 전문진료센터등을 강화해 이 지역 중증질환자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대학병원이 될 수 있도록 전 의료진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