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중심의 자연친화적 글로벌 병원 조선대학교병원은 더욱 질 높은 의료서비스로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병원소식

작성자
조선대학교병원
등록일
2015.08.27
조회
2626

병원자위소방대, 동부소방서와 합동소방훈련

글 상세보기
첨부파일

“조선대학교병원, 동부소방서와 합동소방훈련”

병원 자위소방대, 가상화재 대비 훈련

 

 

 

DSC00065.JPG

 

 

조선대학교병원(문경래 병원장)은 27일 오후 3시 병원 출입구와 71병동 처치실 일대에서 가상화재를 대비한 화재 발생 대비 훈련을 동부소방서와 합동으로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병원자위소방대와 동부소방서 100여 명이 합동으로 대형화재 예방 훈련을 하였다. 병원자위소방대가 환자 안전대피, 신속한 연락체계, 초기 화재진압 등 동시다발적 대처 상태를 점검하였고, 이후 동부소방서 소방대원과 소방차량이 현장에 출동하여 본격적인 화재진압, 인명구조 및 화재 수습 활동을 진행하였다.

 

특히 이번 훈련은 정확한 원내 방송 및 다양한 질환을 가진 환자에 대한 맞춤형 대피방법 등을 집중 점검하였고, 병원과 소방서의 유기적 역할분담으로 안전관리 공조 체계를 강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실시하였다.

 

조선대병원은 동부소방서와 지속적인 합동소방훈련 및 다양한 사고 대비 훈련을 공동을 통해 안전관리 분야의 모범 병원으로 발전하고 있다.

 

병원자위소방대 부대장인 김정만 총무부장은 “가상훈련을 통해 미비점을 적극 보완해 나가 만일의 사태에 완벽하게 대응하겠다”며 “병원 전 직원이 평상시에도 소방시설물 위치 등을 관심 있게 파악하고 화재 발생 시 초기 진압을 통해 안전한 병원을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DSC00055.JPG

 

 

DSC00048.JPG

 

 

DSC00083.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