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중심의 자연친화적 글로벌 병원 조선대학교병원은 더욱 질 높은 의료서비스로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병원소식

작성자
조선대학교병원
등록일
2015.10.13
조회
3664

조선대병원, 간호사 천사 미소와 함께 1004 DAY 행사 성료

글 상세보기
첨부파일

 건강 100세를 위한 혈압/혈당관리 및 식단 건강 상담으로 행복점검

조선대병원, 간호사 천사 미소와 함께 1004 DAY 행사 성료

 

조선대병원 봉사활동.JPG

 

 

조선대학교병원(문경래 병원장)은 12일 오후 2시 병원 정문 환자 휴식공간에서 혈압․혈당 체크 및 식이요법 상담 봉사활동을 펼쳐 병원 방문하는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었다.

 

간호부에서 ‘건강한 삶은 간호사와 함께-건강 100세를 위한 혈압 ․ 혈당관리’라는 주제로 펼쳐진 이번 행사는 당뇨 예방을 위한 자세한 상담 및 방법을 알리고, 건강관련 교육용 소책자를 제공하였다.

 

또한 영양팀과 광주금연지원센터와 함께 종합적인 건강 상담이 이루어지도록 진행하여 눈길을 끌었다.

 

영양팀은 혈압․당뇨에 적합한 식이 및 식단 관리 상담을 제공하여 환자분들의 이해를 돕는데 큰 역할을 하였고, 광주금연지원센터에서는 혈압․당뇨 질환이 있는 흡연자를 위한 건강 상담 및 금연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홍보하였다.

 

병원 진료 후 방문한 박모씨(64세)는 “혈압․혈당 체크는 물론 영양상담, 금연상담까지 한 번에 종합적으로 상담을 받아서 마치 종합검진을 한 기분이다”며 만족감을 나타내었다.

 

김금희 간호부장은 “건강을 지키기 위한 작은 노력, 작은 실천이 건강한 100세를 위해서 반드시 필요하다”며 “건강한 신체로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항상 짧은 시간이라도 자신의 건강을 체크하고 상담을 통해 좋은 습관을 만들어 가는 것이 꼭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병원간호사회는 매년 10월 4일을 ‘천사데이’로 지정하고 조선대병원 간호부에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병원 정문 휴식공간을 새롭게 단장하여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검진 봉사활동을 펼쳐 보다 많은 방문자의 건강을 점검하였다.

 

 

 

혈당측정.JPG

 

혈압체크.JPG

 

영양상담.JPG

 

금연상담.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