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중심의 자연친화적 글로벌 병원 조선대학교병원은 더욱 질 높은 의료서비스로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응급의료센터

응급의료센터

전화번호안내 : 062-220-3119

전체목록

진료과소개

응급의학은 응급실을 방문하는 응급 환자에게 보다 포괄적이고 효과적인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임상 분야입니다.
조선대병원 응급의학과는 1994년 12월 처음 개설된 이후 현재 응급의학과 교수 5명, 임상교수 2명 등 총 7명의 교수진과 5명의 응급의학과 전공의들로 구성되어 연간 약 3만여 명의 응급 환자 진료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조선대병원 응급센터는 2005년 7월 전국에서 두 번째로 외상전문응급의료센터로 지정되어 수많은 질병과 외상 환자들을 진료하고 있습니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응급의료 제공을 위해 24시간 응급의학과 전문의가 상주하여 응급실 진료와 관리를 담당하고 있으며 심폐소생술, 중독, 외상 등 응급의학과 영역의 환자 뿐 아니라 내과계 및 외과계 영역의 다양한 질환을 가진 환자분들에게 신속한 진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심근 경색이나 뇌혈관질환, 중증 외상과 같이 시간을 다투는 중증 질환 환자를 해당 전문과와 연계하여 신속하게 최종 치료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중증외상센터의 외상전문의들과의 협진을 통해 중증 외상환자에게도 신속하고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였습니다.

주요시술

기본인명구조술(BLS), 전문심장구조술(ACLS), 전문외상처치술(ATLS), 전문소아구조술(PALS), 중독처치, 치료적 저체온 유도술 등

주요검사

응급의료센터 내에 독립적으로 임상병리실, 컴퓨터 단층 촬영실, 이동식 초음파 등이 구비되어 있어 원스톱으로 24시간 응급 검사가 가능합니다.

담당교수

응급의학과 조남수, 조수형, 김성중, 김선표, 박용진, 선경훈, 이현도, 김보현, 박찬중, 유태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