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중심의 자연친화적 글로벌 병원 조선대학교병원은 더욱 질 높은 의료서비스로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입원생활안내

조선대학교병원을 이용하시면서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1층 안내데스크에서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각 층 10여 곳에 불편신고함과 인터넷 홈페이지 "고객의소리" 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조선대학교병원 전 교직원은 환자제일주의를 실천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불편신고 접수 방법
  • - 전 화 : 062-220-3728
  • - 인터넷 : 조선대학교병원 홈페이지 [고객지원] - [고객의 소리]
  • - 방 문 : 본관1층 법무팀
  • - 건의함 : 각 층에 비치되어 있는 '불편신고함' 이용
  • - 고객의 소리 처리 절차 : 고객의 소리 접수 - 접수내용 검토 - 해당부서 통보 - 개선조치 및 고객회신(서면, 전화 등)
고객의소리 바로가기
입원생활안내 15페이지 게시물 목록
제목
Q중간 진료비 계산에 대해
A - 입원기간 중 중간진료비가 300만원 이상인 환자분을 대상으로 1주일에 2회 문자 고지됩니다. 
- 3일 이내에 1층 퇴원창구(21번 창구)에 진료비를 납부하셔야 합니다. (원내전화 3342)
Q진단서 발급 및 입원확인서 등 각종 서류 발행
A
- 의사소견서, 진단서 등을 발부 받고자 하는 분은 간호사 또는 담당의사에게 
  퇴원 2~3일 전까지 신청하여 주시고 해당 서류를 발급 받으신 후 2관 1층 원무팀 
  증명 발급청구(5~6번 창구)에서 병원 직인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입원확인서는 1관 1층 원무팀 퇴원창구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Q폐기물 분리수거
A
쓰레기는 일반, 의료폐기물로 분리수거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일반쓰레기 : 병실에 비치된 쓰레기통을 이용하십시오. 
- 의료폐기물 : 피묻은 붕대, 알콜솜, 거즈는 병실의 의료폐기물 박스에 분리수거하여 주십시오. 
Q우리병원은 금연시설건물입니다
A

- 환자의 건강과 쾌적한 환경을 위하여 병원 건물 내 전구역 금연구역입니다. 

- 특히 병실, 화장실, 계단 등에서도 반드시 금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흡연구역 : 편의점 앞 정자 옆 / 척추센터 앞 정자 옆

Q화재예방
A - 병원 내에서 전열기구나 가스를 이용한 취사행위는 일체 금합니다.
- 화재나 사고로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간호사나 안전요원(교직원)의 지시에 따라 침착하게 움직여 주시기 바랍니다.
- 건물 내에는 자동소화설비가 되어 있으며 소화기는 복도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 비상구는 각 병동 중앙계단 및 좌우계단이 있습니다.
Q간호사의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A 급히 간호사의 도움이 필요하실 때는 침상 곁의 응급벨과 화장실의 호출버튼을 누르시면 병동 간호사실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