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중심의 자연친화적 글로벌 병원 조선대학교병원은 더욱 질 높은 의료서비스로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병원소식

작성자
조선대학교병원
등록일
2014.05.22
조회
2993

2014 환자안전 감염관리 행사 성료

글 상세보기
첨부파일
 

2014 환자안전 감염관리 행사 성료

 

 

조선대학교병원이 20일 4시 30분 김동국홀에서 환자안전과 감염관리에 대한 인식을 성숙시키고 중요성을 전교직원 및 환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환자안전 감염관리 행사를 열었다.

 

본 행사 전 점심시간을 이용해 교직원들에게 손 씻기 체험행사를 신관 1층 로비에서 진행했다. 본 행사를 진행하는 김동국홀에서 윤성호 의료질관리실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문경래 병원장은 “ 감염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건 ‘손 씻기’라며 기본을 잘 지키는 우리 병원 교직원들이 되길 바란다”며 축사를 했고 윤나라 교수(감염내과)를 중심으로 행사에 참석한 교직원들은 선언서 선포를 통해 환자안전과 감염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마음을 다졌다.

 

의료질관리실장 윤성호 교수(호흡기내과)가 최근 사회적 안전사고 및 의료기관에서의 안전사고 사례와 환자안전사고 보고체계에 대해 강의하였고 감염관리실장 김동민 교수(감염내과)가 ‘감염관리’를 주제로 의료인에게 권고되는 예방접종 및 주의사항과 연령대별 필요한 예방접종에 대해 강의했다.

 

이번 행사로 병원 내 안전문화 장착과 함께 감염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교직원이 한 마음으로 환자안전을 위해 힘쓰는 계기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