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중심의 자연친화적 글로벌 병원 조선대학교병원은 더욱 질 높은 의료서비스로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병원소식

작성자
조선대학교병원
등록일
2014.11.18
조회
2463

조선대병원「여성 암 환우를 위한 메이크업 」행사 열려....

글 상세보기
첨부파일

 

  조선대병원

       「여성 암 환우를 위한 메이크업행사 열려...

  

언론보도 클릭   뉴스1 전남일보, 무등일보, 광주타임즈

 

 조선대병원(병원장 문경래)’과‘아모레퍼시픽’이 지난 14일 조선대병원 2층 하종현홀에서 여성 암 환우를 위한‘아름다운 손길, 희망을 메이크업 하다’라는 주제로 병원을 내원하는 여성 암 환우를 위한‘메이크업 유어 라이프’캠페인을 개최했다.

 

 

 ▷ 조선대병원에서 진행된 여성 암환우를 위한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캠페인' 모습

 

 이번 행사는 암 치료 과정에서 오는 외모 변화로 고통 받는 여성 암환우를 대상으로 ‘메이크업’과‘피부 관리방법’정보를 제공하고 자신감과 긍정적 태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그동안 항암치료로 인해 건조해지거나 검어진 피부를 관리하는 방법부터 외출시 자연스런 메이크업 방법 등을 아모레퍼시픽 카운슬러로 부터 배우고, 직접 실습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메이크업 비법을 습득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은 항암치료로 인한 외모 변화와 대처방법, 두피 변화와 대처방법, 깨끗한 세안을 위한 클렌징 3단계, 자신감을 더하는 메이크업 4단계등으로 구분하여 강사의 설명에 이어 전문 카운셀러와 환우간 1대1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이 자리에 참석했던 암 환우는‘기나긴 암과의 싸움으로 지친 본인의 모습을 가꾸기 위해 행사에 참석했다’며‘강사의 설명과 카운슬러를 통한 메이크업을 배우며 이제는 치료전보다 더 예뻐지고 밝아진 것 같아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측은 참가자 전원에게 미용교재와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등을 제공하였다.